지난해 7월부터 포토북 제작을 목표로 6개월 간의 활동을 마친 루이지엔 3기에 이어 2014년 10월, 드디어 루이까또즈 대학생 트렌드 크리에이터 루이지엔 4기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모집에는 ‘크리에이티브 트럼프’를 향한 개성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이 이어졌는데요.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이후 진행된 예비 루이지엔들의 특별한 여정, 루이지엔 4기 면접 현장을 공개합니다.


■ 가능성을 품은 트렌드 크리에이터들과의 만남
 




2014년 9월 중순부터 약 한 달 간, 루이까또즈의 트렌드 크리에이터 ‘루이지엔 4기’ 모집이 진행되었습니다. 캘리그라피와 타이포그라피, 사진, 일러스트, 그래픽디자인, 순수미술까지 총 5개 분야로 진행된 이번 모집에는, 각 분야의 내로라 하는 다재다능하고 개성 넘치는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해주었는데요. ‘국내외 유명 인물을 모티브로 한 자유로운 창작물’이라는 공통 지원과제와 개인 포트폴리오로 이루어진 작품들을 통해 1차 서류심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뛰어난 많은 작품들 중, 치열한 서류심사를 거쳐 합격된 18명의 1차 합격자들이 다시 루이지엔 4기를 향한 마지막 관문을 위해 루이까또즈 본사에 모였습니다. 1조당 3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총 6개조의 지원자들이 면접 미션을 치르기 위해, 약속된 시간과 장소에 차례로 도착하였는데요. 1차 합격한 예비 루이지엔 후보들은 면접 미션 전에 루이까또즈가 준비한 음료와 다과를 즐기며, 같은 팀원으로서 미션을 진행하게 될 친구들과 얼굴을 익히며,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번째 조가 면접 미션이 진행될 루이까또즈 본사 1층의 북카페로 이동하면서, 본격적인 면접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면접 전,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지참’하라는 공지를 받은 1차 합격자들은, 각자 가져온 작품을 들고 미션 수행장소로 향했는데요. 마침내 공개된 루이지엔 4기의 면접 미션은 바로, 팀원 3명이 서로 머리를 맞대어 각자 가져온 아티스트의 작품을 활용해 자유롭게 스토리를 구성해 하나의 작품으로 만드는 미션이었습니다.


■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했던 면접 현장
 






약 30분간 시작된 갑작스러운 미션에 지원자들은 잠시 당황하며 주춤하는 듯 했지만, 이내 평정을 되찾고, 서로 가져온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또 하나의 새로운 작품 구성을 위해 열띤 토론을 이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즉각적인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 작품을 구성해야 하는 미션인 만큼, 번뜩이는 남다른 아이디어와 평소 영감을 얻기 위해 어떤 공부와 경험을 쌓아왔는지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각 팀과 지원자 저마다의 개성이 돋보이기도 했던 현장이었습니다. 세 장의 작품을 단순히 나열해 스토리를 이어나간 작품부터, 작품을 모두 해체시켜 다시 새롭게 재구성한 작품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탄생하기도 하고, 토론 과정에서도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지원자가 있는가 하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정리하는 지원자가 있기도 했습니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자, 실제와 같이 면접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재미있는 광경도 이어졌습니다.





드디어 미션 과제를 완성한 지원자들은, 긴장을 풀기 위해 숨을 고르며 본격적인 실전 면접을 치르기 위해 면접장인 루이까또즈 아이디어 룸으로 향했습니다. 면접장에서 자유롭게 만든 과제를 프레젠테이션 한 지원자들은, 면접을 마치고 다시 북카페에 모여 루이까또즈가 준비한 선물들을 증정받기도 했는데요. 연습보다 미흡했던 결과에 실망하기도, 반대로 자신만만한 기운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에 상관없이, 짧은 시간 모든 열정을 쏟아부었던 지원자들의 모습이 모두 멋져 보였던 순간이었습니다.



루이까또즈에 대한 애정을 한껏 드러내며 루이지엔 4기에 대한 간절함을 나타낸 친구부터, 마치 프로 디자이너와 다를 바 없는 뛰어난 실력과 역량을 보여준 친구들까지. 루이지엔 4기가 되기 위해 모인 재능 있는 대학생 친구들의 열기로 가득했던 현장이었는데요. 이런 패기 넘치는 지원자들과 함께하게 될 루이지엔 4기 활동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면접 심사를 통과한 최종 합격자들과 본격적으로 진행될 다양한 루이지엔 4기의 활동, 앞으로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