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는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느 배우는 작품마다 그 캐릭터에 맞는 향수를 고르고, 사용하면서 그 캐릭터에 맞는 이미지를 표현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향은 타인 뿐만 아니라 나 자신에게도 후각적 이미지를 전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래서 향수는 이미지 메이킹의 한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오뜨꾸뛰르 장갑&향수 아트전 <랑데부, 그녀를 만나다> 전시와 연계한 '그 여자, 그 남자를 위한 향수 D.I.Y 클래스'를 통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전할 수 있는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보세요!


■ 나만의 향수 만들기 - 그 여자, 그 남자를 위한 향수

  

LECTURE ROOM 4F


향수는 주로 어떤 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계열을 나누곤 합니다. 주로 플로럴(Floral), 시트러스(Citrus), 프루티(Fruity), 우디(Woody), 머스크(Musk), 아로마틱(Aromatic) 등으로 구분되곤 하는데요. 각 계열의 향은 저마다의 특징과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본인이 좋아하거나 연출하고 싶은 이미지에 따라 선택하면 된답니다. 가령 플로럴 계열의 향수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대표적인 향입니다. 그러나 같은 플로럴 계열의 향이라 하더라도 향수를 구성하는 탑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시크한 커리어우먼 또는 사랑스러운 여성의 이미지가 만들어지는데요. 이렇듯 향수는 원료와 조향 방법에 따라 향이 주는 이미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번 D.I.Y 향수 클래스에서는 국내 향료 전문 연구기관인 '한불화농'의 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조향 이론 및 방법에 대해 알고, 내가 원하는 나만의 향수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이번 겨울, 여러분이 연출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이번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나만의 향수 클래스'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향을 찾고 세상에 하나뿐인 향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경험해보세요!






 오뜨꾸뛰르 장갑&향수 아트전

<랑데부, 그녀를 만나다(Rendez-Vous)>


2017.12.06 WED ~ 2018.02.11 SUN

@PLATFORM-L, SEOUL



ART WORKSHOP

<나만의 향수 만들기 - 그 여자, 그 남자를 위한 향수>


12/15(금) FLORAL - GORGEOUS

12/16(토) CITRUS - SQUASH

1/19(금) FRUITY - SWEET

1/20(토) WOODY - GOURMAND

2/2(금) MUSK - WHITE MUSK

2/3(토) AROMATIC - FLORAL HERB


클래스 별 일정 상이, 렉처룸


▶ 아트 워크샵 프로그램 신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
도움말 Daum 지도